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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부흥을 위한 거룩한 말씀

부정을 씻는 물

The Water for Impurity
불순에 대한 그 물

 

민수기 19장은
구약에서
매우 특별한 장인데
부정을 씻는 물에 관해
기록하고 있다.

이 장에서
부정은
죄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죽음을 말한다
― 민 19:11, 13-16.

죽음은
죄에서 오며,
죄는
죽음의 뿌리이다
― 롬 5:12.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죽음은
죄보다 더
사람을 더럽히는 것이다
― 레 11:24-25, 민 6:6-7, 9.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가장 혐오스러운 것은
죽음이다.
죽음은
추하고
가증스러운 것이며,
우리는
이 죽음을
혐오해야 한다
― 민 6:6-7.

우리가 피해야 할
죽음은
영적인 죽음이다
― 계 3:1-2, 롬 5:12, 14.

이 땅에는
신체적인 죽음보다
영적인 죽음이
더욱 만연하다
― 롬 5:17.

영적인 죽음이
도처에 있다.
죄악되고 세상적인
장소들뿐 아니라
심지어 가장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장소들에도
영적인 죽음이 가득하다.

민수기 11장부터 14장까지와
16장에 나오는
반역의 죄로 말미암아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
죽음이 만연하게 되었다
―민 16:49.

민수기 16장에서
이스라엘 자손이 반역한 후에,
하나님의 심판의 결과로
이스라엘 온 회중은
죽음의 영향 아래
있게 되었다
― 민 16:49.

죽음으로 인해
모든 곳이 더럽혀졌으며,
사람들은
부정한 상황 가운데 있었다.

민수기 19장에서
하나님은
이스라엘 자손에게
붉은 암송아지의 재로
부정을 씻는 물을 준비하여,
그들에게 영향을 준
죽음의 더러움을
제거하는 데
그 물을 사용하라고
말씀하셨다.

붉은 암송아지는
부정을 씻는 물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주된 요소로서,
구속하시는 그리스도를 상징한다
― 민 19:9.

붉은색은
죄의 육체의 모양을 상징하며,
이것은
외적으로
사람의 죄를
담당하기 위한 것이다
― 롬 8:3, 요 1:29.

붉은 암송아지는
결함이 없었다.
이것은 비록 그리스도께서
죄의 육체의 모양을
지니셨을지라도
그분에게는
죄의 본성이 없으셨다는 것을
의미한다
― 요 1:14, 히 2:14, 4:15,
롬 8:3, 고후 5:21.

암송아지가
흠이 없다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온전하셨다는 것을
가리킨다
― 민 19:2, 출 12:5-6.

암송아지가
한 번도 멍에를 멘 적이 없다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결코 누군가에게
특히 하나님의 원수인
사탄에게나
사탄을 위해서
이용된 적이 없으셨다는 것을
의미한다
― 민 19:2, 출 12:5.

붉은 암송아지는
진영 밖으로 끌고 가서
잡았다.
그리스도는
진영 밖에서,
곧 예루살렘성 밖에 있는
작은 언덕인
갈보리에서
십자가에 못 박히셨다
― 민 19:3, 히 13:12-13, 마 27:33.

죽음을 당한
붉은 암송아지는
불태워졌으며,
제사장은
‘백향목과 우슬초와 진홍색 실을 가져다가
암송아지가 불타고 있는
그 가운데로 던졌다.’
― 민 19:6.

백향목은
주님의
고귀하고 높아진
인성을 상징하며,
이러한 인성이
그분을
우리의 구주가
되실 수 있게 한다
― 민 19:6, 왕상 4:33.

성경에서
키가 크고 강한 나무인
백향목은
영광으로 가득한
인성을 가리킨다
― 아 1:17.

성경의 예표에서
백향목은
예수님의
부활하고 승천하고
영광스럽게 되고 존귀하게 된
인성을 가리킨다.

백향목은
그리스도의
하늘에 속한 인성,
그분의
영광스럽게 된 인성,
그분의
하늘에 속한 인간 생활을
상징한다
― 아 8:9.

백향목이
다른 모든 나무들 위로
높이 솟아 있듯이,
그리스도는
모든 사람들 가운데서
유일하게 영광스럽게 되신
사람이시다
― 아 5:15, 빌 2:9-11.

백향목으로 상징되는 것처럼,
그리스도는
하늘로 승천한 사람이시고,
다른 누구보다도
훨씬 더 탁월한 분이시며,
그 누구의 인성보다도
훨씬 더 높고 고귀한
인성을 가진 분이시다
― 아 5:15.

가장 작은 식물 중의 하나인
우슬초는
주님께서
사람에게 가까이 오시어
사람의 구주가 되시기 위해
기꺼이 자신을 낮추시어
사람들과 같은
모양이 되신 것을
상징한다
― 민 19:6, 왕상 4:33, 빌 2:7.

한 면에서 주님은
백향목으로 예표되신 것처럼
최고 수준의 인성을
갖고 계시며,
또 한 면에서는
우슬초로 예표되신 것처럼
기꺼이 낮아지심으로
우리에게 유용한 분이 되셨다.

짙은 붉은색인
진홍색은
성경의 예표에서
많은 것을 함축한다
― 민 19:6.

진홍색은
피 흘림을 상징하며,
십자가의 구속의 일을
가리킨다
― 히 9:12, 14, 22, 벧전 1:18-19.

레위기 14장 4절에서
진홍색은
주님께서
자신을 낮추시어
사람이 되심으로,
하나님의 뜻을 행하시고
우리의 구속을 위해
자신의 피를 흘리신 것을
상징한다.

진홍색은
우리를 구속하시기 위해 흘리신,
지고한 의미를 지닌
그리스도의 피를
상징한다
― 민 19:6.

높고 위엄 있으신 그리스도와
낮추시고 겸손하신 그리스도는
구속 안에서
부정을 씻는
물의 요소이시다
― 민 19:6.

암송아지의 재는
거두어
진영 밖 정결한 곳에
갖다 놓았다.
그것은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을 위해 보관되어
부정을 씻는 물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 민 19:9.

재는
그리스도의 죽음의
결과를 상징한다.

성경에서
재는
어떤 것의
최종 형태를 상징한다
― 레 6:10.

재로 감소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감소되는 것이다.

민수기 19장 9절에서
재는
그리스도께서 감소되시어
아무것이 아닌 것이 되셨음을
의미한다
― 막 9:12.

백향목과 우슬초와 진홍색 실이
암송아지와 함께 불태워진 후에,
재가 거두어져
정결한 곳에 두어졌다.
바로 이것이
붉은 암송아지를
특별하게 만든다.

죽음을 당하고 불태워진
붉은 암송아지의
재의 예표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구속의
영원한 효능을 볼 수 있다
― 민 19:9, 히 9:12.

그 재는
부정을 정결하게 하는
물을 만들기 위해
보관되었다.
그것은
죄를 정결하게 하는 것이었으며,
일종의 속죄제였다
― 민 19:2, 4, 6, 9, 11-12.

만일 어떤 이스라엘 사람이
부정한 무언가를 만져서
하나님 앞에서 부정하게 되었다면,
정결한 사람이
부정을 씻는 물에
재를 섞어
그것을
부정한 사람에게
뿌릴 수 있었다.
이렇게 할 때
그 사람의 부정이
제거되었다
― 민 19:11-12.

재는
부정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었다.
재는
장래를 위해
준비되었고,
나중에
부정한 것이 발견되었을 때
사용하기 위한 것이었다.

주 예수님께서 이루신
일의 한 방면은
붉은 암송아지의
재의 방면과 같다
― 민 19:2, 9.

붉은 암송아지의 재는
주님의 구속의
영원하고도 변하지 않는
효능을 상징한다
― 민 19:9.

붉은 암송아지의 재는
주님께서
우리를 위해 성취하신
구속을 상징한다
― 롬 3:24, 엡 1:7.

그분의 구속은
영원히 변하지 않고
부패하지 않는다
― 히 9:12.

어느 이스라엘 사람이
부정한 무언가를 만질 때마다
그에게 필요한 것은 단지
부정을 씻는 물에
붉은 암송아지의 재가 섞이게 해서
그것이
자신의 몸에
뿌려지게 하는 것이었다
― 민 19:11-12.

주님의 구속은
모든 것을 성취하였다.
주님은
장래에 있을
우리의 모든 부정과 죄들에
대비하셨다.

재는 특별히
장래를 위한 것이다.

붉은 암송아지의 재는
과거의 십자가의 일이
오늘
우리의 용도를 위해
적용된다는 것을
말해 준다.

붉은 암송아지는
한 번 만에 영원히 태워졌지만,
그 재는
우리의 전 생애 동안 쓰기에
충분하다.

우리는
주님의 구속이
우리의 온 일생을 위해
충분하다는 것에 대해
주님께 감사드린다.

민수기 19장 17절은
붉은 암송아지를 태우는 것과
재를 가져다가
흐르는 물과 함께
그릇에 담는 것에 대해
말한다.

민수기 19장 17절에서
흐르는
(직역하면, 살아 있는)
물은
그리스도의 부활 안에 계신
성령을 의미한다
― 요 7:37-39.

부정을 정결하게 하는 물 안에는
그리스도의 구속의 효능과
부활의 영의 씻는 능력이 있다.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
죽음이 만연했기 때문에
부정을 씻는 물이
필요했다.
우리가
죽음으로 더럽혀질 때마다,
우리에게는
부정을 씻는 물을 위한
붉은 암송아지의 실재이신
그리스도가 필요하다
― 민 16:49, 19:2, 9.

민수기 19장에서
부정을 씻는 물은
16장에 있는
큰 반역에서 비롯된
죽음의 영향을
씻어 내고
무효화했다.

재가 더해진
부정을 씻는 물은
그리스도의 구속의 효능을
예표한다.
그리스도의 구속은
살아 있는 생명수로
우리를
지속적으로 정결하게 하여,
우리와 하나님과의
교통을 회복시켜 준다
― 요일 1:7.

오직 그리스도의 구속이
그분의
위엄 있으면서도 낮아진
인성을 통하여
그분의 죽음과
그분의 부활의 영과 함께
작용할 때에만,
죽음으로 부정하게 된
상황이
치료되고
정결하게 될 수 있다
― 민 19:6, 9,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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